본문 바로가기
Work out

출근 전 새벽(?)아침 운동하기

by hannahkim0202 2021. 5. 20.

아침 운동의 가장 큰 효과는요 엄청난 뿌듯함입니다~!!! 그제 쉬는날이었어서 잠을 푹 자서, 어제는 6시간만 자고 일어나서 운동다녀왔어요!

6시에 기상해서 따뜻한 매실차와 치즈를 한장 먹고 책상에 조금 앉아있다가 운동다녀왔네요~! 

아침운동 전 먹은거 

 

6시50분-8시
레프20)20  60)20×4
와이드스퀏16)25×4
뒷발차기 25×4
스미스스퀏10)15×2
스텝퍼 10분

 

저는 운동시간이랑 어떤 운동했는 지 기록하고 있어요~! 나중에 해야지 하면 까먹으니 운동하면서 중간중간 계속 적어놉니다. 운동시간은 헬스장 들어간 시간 아니고 옷 다 갈아입고 진짜 운동 시작한 시간이에요! 7시쯤가도 아침에 운동하는 분들로 헬스장 북적이고 있어요. 어디선가 그 시간에, 출근 전에 제일 부지런한 사람들이 온다고 봤던 거 같은데 정말 솔직히 공감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든데, 운동가기 솔직히 힘들잖아요. 저는 무슨 ㅋㅋㅋㅋ 연례행사처럼 가고 있는데 올해 2번,,,,ㅎㅎ 차차 조금씩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저는 잠이 많은 편이라 8시간 정도는 자야하는데 오늘 6시간 잤더니 지금 11신데 벌써 피곤하네요. 그래도 수면 주기를 앞쪽으로 당기고 되도록 아침형 인간이 되어보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졸음을 참아보려 합니다. 저는 오늘 8시반에 퇴근하는데, 퇴근하고 드럼 연습실가서 16비트 마디 연습 좀 하고 집가서, 도시락&운동복 챙겨 놓고 11시에는 취침 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웨이트11개월 차, 잠시 대회 나갈까 고민도 해봤지만 일단은 너무 신경쓸 게 많은 거 같아서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안나가기로 했어요. 이러다 언제 또 마음 바뀌어서 나가겠다고 할 수도 있지만ㅋㅋㅋ 식단 사실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있어요! 근데 그냥 조금 더 건강하게 먹고 그러면 좋으니깐, 제가 근무중에 쉬는 시간 없이 쭈욱 급하게 쉅중에 뭔가 먹고 그래야돼서 주로 편의점 간식들 먹는데 이게 계속 먹다 보니 건강에 좋지 않을 거 같아서요. 그래서 도시락 싸서 도시락 먹으려 하고 있어요! 사실 도시락 싸놓고도 그냥 편하게 대충 때우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예 노력도 하지 않는 거보다는 훨 나으니까요~! 지금 어쩌다 복근 유지어터가 되었는데, 복근도 지금은 유지되고 있지만 과연 언제까지 유지될 것인가 의문스럽기도 하고요. 칼로리 단백질 계산돼서 나오는 도시락들도 많던데 그것도 어쨋든 가공식품,,,인 거 같아서 제가 직접 하는 거 좋아합니다! 

 

오늘 자 복근 인증 사진~! 잠 더 오기 전에 커피 한 잔 더 해야겠어요. 오늘, 내일 이틀만 있으면 주말이니깐 다들 파이팅하시기 바래요!!!!! 

비가 조금씩 오고 있는 거 같아서 화창한 날씨는 아니지만, 그래도 행복하게 하루 보내보려합니다! 왜냐면 전 오늘 아침에 저와의 싸움에서 이기고 일찍 기상을 하고, 아침운동까지 다녀왔기 때문이죠!! 심지어 비교적 간단한 어깨루틴으로 갈 수도 있었으나, 계획대로 힘들지만 하체운동을 완료!!! 이것만 해도 오늘 하루 스스로 칭찬해주려고 합니다. 근데,,, 이따 드럼 연습은 가야지,,,? 타협하고 집으로 오지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