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끄적끄적

kbs한국어능력시험 응시~!

by hannahkim0202 2021. 5. 16.

토익이 보고 싶어서 딱히 필요한건 아니고, 해커스 인강 결제해서 듣고 시험 봤었어요! 토익은 한 번 응시해서  2배 환급받을 수 있는 점수 나왔고~! 오호호호호호 까먹지 말고 환급신청을 해야합니다... 달력에 적어놨는데 설마 까먹는거 아니겠죠?  해커스 토익강의 신청했었는데 이것 저것 같이 있는거 신청해서, kbs한국어능력시험 2주 완성이라는 강의가 있는거에요!! 사실 뭔지 모르고 2주 완성이라길래 그리고 강의수도 30강이 안되더라구요?!  지금 확인해보니 26강이네요! 진짜 2주 완성인줄 알고 토익 끝나고 교재 시키고, 시험 신청했어요! 

사실 필요한게 아니고 운동도, 일도, 드럼도 다른 것들도 하다보니 공부는,,,, 사실 하나도 못했습니다. 심지어 강의도 열몇강만 듣고(2배속,,,,,ㅎㅎ) 해커스 책이 1권, 2권 두권으로 나눠져 있는데 2권은 펴보지도 않고 시험보러 갔다왔어요. 전체 100문제가 어떻게 나오는 지 오늘 시험치면서 처음 봤다는ㅋㅋㅋ 근데 사실 듣기는 한국인이라면,,, 놓치지만 않으면  다 맞힐 수 있어요. 한문제는 조금 헷갈렸는데 나머지는 흠,,, 이건 난이도가 너무 낮은거 아닌가 싶은정도?였어요. 비문학 풀이가 꽤 있었는데 수능 난이도에 비하면 너무 쉬운 수준이고, 시간이 2시간 시험보는데 여유로운 편이라 나름 잘 보고 온 것 같아요~! 어휘, 어법은 암기해야 하는 부분인데 암기하지 않아서 점수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어휘, 어법 파트가 문제 일 거 같아요. 어휘, 어법은 공무원 국어랑 상당 부분 겹치는 내용이었어요! 교재 볼 때도 느꼈었는데 시험에서도 제 체감상으로 유사했습니다. 한자나 자세한 문법 암기 사항은 공부해야 하는 분량에 비해 어느 부분이 나올 지 모르니, 그때 그때 운이 조금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이번 시험 찍은 부분들 다 맞아섴ㅋㅋㅋㅋ 점수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10일 정도 뒤에 성적 확인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본 것 같은데 언능 확인해보고 싶네요! 꼭 시험이 아니더라도 사실 어휘는 많이 알고 있으면 좋으니깐 미니북 아주 가끔씩은 들여다 보려고합니다.

컴퓨터용싸인펜아니고 연필과 지우개로 시험응시해야해요~! 수험표는 필수 지참은 아니었지만 수험번호를 적어야 하니 뽑아가시는게 심적으로 편안하실거에요. 저는 어제 밤에 급히 프린트했네요. 모자쓴 분들은 모자 벗어달라고 하니, 그냥 처음부터 안쓰고 가시는게 편하실 거 같아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입구에서 발열체크, 손소독하고 핸드폰 앞쪽에 따로 걷지 않고 꺼서 가방에 넣어달라고 하셨어요. 퇴실 할 때도 2분 간격으로 시간 정해서 퇴실했어요. 사실 운동장밖에서 다같이 결국 만나게 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 거 같은데,,, 최대한 조심해야 하니깐 코로나때문에 여러모로 참 힘든 일들이 많네요. 하루빨리 회복되고 조금 더 자유롭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3시간 자고 가서 너무 졸렸어요. 아침에 살짝 그냥 공부도 못했는데 가지 말까하다가 아니야 그래도 가야지 하고 무거운 몸 이끌고 비오는 날 다녀왔는데, 오랜만에 시험보고 문제풀고 오니깐 재밌었어요. 사실 저는 취미로 하니깐 재밌겠죠 ㅜ 열심히 하시는 분들 다 좋은 성적 있으실 겁니다~!!! 일어나서 식빵2장에 계란, 치즈한장 샌드위치 해서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고 갔는데, 시험 끝나갈 때 즈음에 꼬르륵 소리 살짝 나는거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 소리 나지 말라고 배에 힘 뽝~!!!!! 아무것도 안먹고 갔으면 큰일날뻔,,, 머리쓰니깐 더 배가 고팠나봐요. 

 

kbs한국어능력시험은 1년에 4번 정도 있는 거 같아요. 토익처럼 자주 있지는 않으니 생각있으신 분들 미리미리 일정 확인하셔요~!! 

점수 잘 나와서 다음에는 응시 안하길 바라며,,, 우리말 사랑합시다~!!

댓글